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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이야기

게임이 가지는 영향력

게임이 가지는 영향력은 매우 크다

 

그 예로

미국은1980~90년에  아메리카 원주민들에 대한 게임이 흥행을 했다

(물론 악당은 원주민들)

 

인디언 어택, 카우보이 키드,해머 보이와 같은 인간(원주민)을 대상으로 한 게임이 많이 출시 됬으며 아메리카 원주민 여성을 강간하는 게임도 있었다

 

우리가 게임을 한다 생각해보자 아메리카 원주민들이 동료들인(1~2명 제외) 게임이 있는가?

아메리카 원주민이 주인공인 게임이 얼마나 있는가?

 

우리의 무의식에는 언재부터인가 원주민들은 악당이고 죽여야되는 대상이 되었다

 

반대로 살면서 한번도 본적이 없는 외계인이 동료가 되거나 주인공이 되는것은 흔하고 익숙하다

 

이러한 게임이 가지는 영향력은 매우 크다 

 

이런 예를 보면 게임은 확실히 나쁘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반대로 게임을 좋은 쪽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게임이 가지는 영향력을 역이용하여 아메리카 원주민들에 대한 인식을 바꾸는것이다

 

Jason Edward Lewis라는 사람이 AbTeC라는 그룹을 창설한다

abtec 홈페이지 링크

http://abtec.org/#home

 

Jason Edward Lewis는 사이버 세계에서 원주민 캐릭어에 대한 디자인이나 툴을 무료로 제공하고 원주민들에 대한 소프트웨어(게임)적인 인식을 바꾸려고 노력한다

 

가상에서만의 활동뿐만이 아니라 현실에 존재하는 청소한 원주민들에게 소프트웨어에 대한 교육을 제공하면서 원주민들이 소프트웨어 산업에 참여를 높이고 있다

 

다른 예로

게임을 교육에 이용한 경우인데 미국의 많은 학교들이 수학시간에 게임을 한다

 

이 게임은 일반 게임과 다르지 않게 몬스터를 잡는다

(무려 멀티게임이다 여러사람과 같이 할 수 있다)

 

다만 마법을 사용하려면 수학문제를 풀어야 된다

 

학생들의 참여도가 높고 인기가 많아 게임을 이용한 교육용 게임시장은 매년 늘어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아래 링크로 가서 보면 된다

게임을 활용한 학습에 대한 링크

https://leejoongwon.blogspot.com/2019/06/blog-post_30.html